IBK기업은행

 

 


2020년 5월 31일 IBK기업은행이 음성본인확인(Voice ID)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음성본인확인은 개인이 가진 약 100가지 이상의 목소리의 특징들을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소비자를 식별하여 상담 및 금융 거래에 활용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놀랍고 의문인 점은 일란성쌍둥이 및 형제, 자매의 음성도 구분이 가능하다고

 

IBK 기업은행 측에서 설명했습니다.

 

 

 

 

기업은행은 이 서비스를 고객센터에 도입할 예정이며, 고객은 상담원과 통화하며 음성정보를 제공하면

 

은행은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다음 통화부터 약 15초 이내에 본인 확인을 마친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평균 통화시간은 11초 이상을 단축시킬 것이라 예정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등의 절차가 생략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러한 음성본인확인 서비스는 비대면 서비스 사용이 익숙지 않은 고령자 분들을 대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꾸준히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홍채, 지문 등의 절차 없이 음성만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큰 장점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어떠한 프로세스로 음성인식 기술을 사용하며 이를 통한 정확성, 신속성이 어느정도로 개선될지 궁금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직접 음성본인확인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관련 기술들도 알아가고 싶습니다 ^^..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