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광주은행은 2020년 6월 2일부터 스마트 뱅킹과 모바일 웹뱅킹에서 챗봇 베어비 시스템을 시범 오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챗봇(CHAT BOT) 베어비 시스템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동응답 시스템으로써 고객이 비대면(스마트뱅킹, 모바일, 인터넷뱅킹) 업무를 진행함에 앞서 기존에는 상담원과 통화 및 채팅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챗봇 베어비는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입니다.

 

 

 

 

 

또한 대기시간 없이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인공지능 챗봇 시스템을 활용하면서 내부 직원들의 업무처리 속도 및 품질 향상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에 있어 상당히 높은 수준의 금융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어비는 먼저 스마트뱅킹 및 모바일웹뱅킹에서 시범 적용 기간을 거치며 6월 중, 인터넷뱅킹으로도 확장해 베어비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광주은행 디지털 금융본부장은 금융 거래에 앞서 비대면 채널 이용의 비중이 급격하게 늘어났으며, 이에 따라 광주은행을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만족할만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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